홈으로
대관령 국가숲길 '위(We) 포레스트' 사업 업무협약 체결
  • 등록일2021-05-04
  • 작성자기획운영팀 / 이하린 / 033-640-8541
  • 조회572
대관령 국가숲길 '위(We) 포레스트' 사업 업무협약 체결 이미지1

□ 동부지방산림청(청장 최재성), 한국지역난방공사(사장 황창화), 국립대관령치유의숲(센터장 김진숙), ㈜트리플래닛(대표이사 김형수), 어흘리마을(이장 박용철)은 오는 5월 4일 국립대관령치유의숲에서 대관령 국가숲길 「위(We) 포레스트」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.

○ 이번 협약은 산림의 생태적 가치나 역사 문화적 가치가 뛰어나 국가에서 체계적으로 관리할 필요성이 높다고 산림복지심의회에서 인정되어 지난 5월 1일 국가숲길로 지정된 대관령숲길을 배경으로 추진하며,

○ 강원도 강릉시·평창군 일원 대관령 국가숲길을 활용하여 탄소중립 실천으로 지속가능한 상생숲을 조성*하고, 지역마을 육성·지원을 통한 지역 상생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.
* 3년간 3만 그루의 나무 식재를 목표

○ 또한,「위(We) 포레스트」는 ‘우리가 만들고, 우리가 누리고, 우리가 함께하는 숲’의 명칭으로, 협의적으로는 지속적으로 지역과 상생발전 가능한 숲을 조성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, 광의적으로는 탄소중립 실천으로 지구온난화 대비 인류 미래와 함께하는 숲이라는 의미를 가진다고 알렸다.

□ 이번 5자간 업무협약은 그동안 각 기관별 역할과 예산의 한계를 탈피하여 서로의 장단점을 극대화하고 보완하는 계기이며, 「위(We) 포레스트」를 통해 탄소중립 실현과 지역 경제 자립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

○ 「위(We) 포레스트」사업은 대관령 국가숲길 내 ‘위(We) 포레스트’를 조성하여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‘위(We) 포레스트’에서 생산되는 임산물을 지역에서 채취, 가공, 판매하여 지역 균형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이다.

○ 이번 협약에서 ▲민(民)은 대관령 국가숲길 일원 산림보호 ▲관(官)은 사업 총괄과 대상지 제공 ▲공(公)은 숲조성 예산지원, 마을 생산품 구입, 마을기업 설립지원, 지역마을 소득 콘텐츠 연구 ▲산(産)은 마을 생산품 개발 및 품질향상과 판로개척 등을 지원한다.

□ 최재성 동부지방산림청장은 “지역 상생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그린뉴딜의 탄소중립 의지를 다지는「위(We) 포레스트」사업을 통해 민,관,공,산 역량융합 성과가 대관령지역 경제발전에 긍정적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.”라고 말했다.

첨부파일
  • 동부지방산림청, 대관령 국가숲길 '위(We) 포레스트' 사업 업무협약.jpg [611.5 KB] 첨부파일 다운로드
만족도조사
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?
만족도조사선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