홈으로
대관령 국가숲길 탄소중립 상생숲 조성
  • 등록일2021-10-07
  • 작성자기획운영팀 / 이하린 메일보내기
  • 조회166
대관령 국가숲길 탄소중립 상생숲 조성 이미지1

□ 동부지방산림청(청장 최재성), 케이티엔지(사장 백복인), ㈜트리플래닛(대표 김형수)은 오는 10월 6일 대관령 국가숲길에서 탄소중립 상생숲 조성 기념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.

○ 탄소중립 상생숲은 산림의 생태적 가치나 역사 및 문화적 가치가 뛰어나 국가에서 체계적으로 관리할 필요성이 높다고 인정되어 지난 5월 1일 산림청에서 처음 국가숲길로 지정한 대관령숲길 주변에 조성되며,

○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기업의 사회공헌으로 국가숲길 주변에 숲을 조성하여 숲길 인프라를 내실화하고 지속가능한 산림관광 기반 마련을 통해 지역상생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.

□ 이날 행사는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에 위치한 상생숲 조성지에서 동부지방산림청, 케이티엔지, 트리플래닛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숲 조성사업 소개와 현판식, 기념식수 등으로 진행됐다.

○ 이번 상생숲 조성에서 ▲동부지방산림청은 사업 총괄과 대상지 제공 ▲케이티엔지와 트리플래닛은 재원을 마련하고 숲 조성 사업을 지원한다.

○ 상생숲 조성 이후에도 각 기관은 숲의 생태기능이 건강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알리는데 기여할 계획이다.

□ 3개 기관 협업을 통한 탄소중립 상생숲은 이달부터 조성 중에 있으며, 대관령 숲의 생태기능 강화로 탄소와 미세먼지 흡수가 증대되어 온실가스 저감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

○ 상생숲은 초지에 신규 묘목을 식재하는 방식으로 대관령의 혹한과 강풍에 적응 가능한 주목나무 1,088그루가 1.5ha 부지 내 숲으로 조성되어 가꿔지게 된다.

□ 최재성 동부지방산림청장은 “그린뉴딜의 탄소중립 의지를 다지는 탄소중립 상생숲 조성을 통해 지역상생 발전에 긍정적 파급효과가 끼칠 것으로 기대되며, 이에스지(ESG)경영과 가치실현을 위해 많은 기업의 참여를 바란다.”고 밝혔다.

첨부파일
  • 대관령 국가숲길 탄소중립 상생숲 조성 기념행사 현판식.jpg [1.5 MB] 첨부파일 다운로드
만족도조사
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?
만족도조사선택